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얀센 주가와 유한양행(feat. 타이레놀)

by 재미재미잼 2021. 6. 10.

 

최근 한국의 백신접종 속도가 가속화됨에 따라 백신 접종 후 발열 등의 증상 완화로 타이레놀을 찾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지난 3월  방역당국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후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해열제 복용'등을 권고한 바가 있기에, 이와 관련하여 타이레놀을 구비하려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한국얀센

 

'타이레놀'은 한국얀센에서 제조하고 한국존슨앤드존슨에서 판매를 하고 있다.  따라서 타이레놀을 제조하는 한국얀센 주가에 관심이 많이 가게 된다. 그러나 한국얀센은 국내 주식시장에는 상장되어 있지 않기에 한국얀센의 지분을 일부 가지고 있는 유한양행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한국얀센(Janssen Korea)은 의약품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미국의 존슨앤드존슨과 한국의 유한양행이 1983년 5월 26일에  합작하여 설립한 회사이다. '20년 12월 31일 주식 지분율은 존슨앤드존슨이 70%, (주)유한양행이 30%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다.

 

 

유한양행

(주)유한양행은 "가장 좋은 상품을 만들어 국가와 동포에게 도움을 주자"라는 창업자 유일한 박사의 정신으로 1926는 설립되어 1962년 11월 1일 국내주식시장에 상장되었다.  유한양행의 사업분야는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의약외품 등의 의약품 사업을 토대로 하면서, 이 외에서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동물약품, 치과용품, 의료기기 및 진단시약 등 다양면으로 사업을 하고 있다.

 

 

유한양행의 주요 매출구성

유한양행 주가추이

 

 

 

 

타이레놀 관련주

 

주요 해열제 성분으로는 '아세트아미노펜'이 있다. 방역당국도 백신 접종 후 발열 등의 부장용이 발생할 경우에 특정 제품의 복용을 언급한 것보다는 아세트아미노펜의 해열제 성분이 들어 있는 약복용을 권한 적이 있다. 글로벌 3대 진통제로는 아스피린, 이부프로펜, 타이레놀 등이 있다.

 

우리 나라에서는 타이레놀 외에 게보린과 펜잘 등이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타이레놀 관련주로써 유한양행 외에도 게보린을 생산하고 있는 삼진제약과 펜잘을 생산하고 있는 종근당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