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생활정보

가스레인지 점화불량 쉽게 해결했어요~~@!

by 재미재미잼 2020. 12. 14.

 

집에 매립식 가스렌지를 쓰고 있는데 언제부터인가 불이 켜지질 않네요..

 

그래서 하는 수 없이 토치를 사용해서 가스렌지 점화를 하였습니다..

 

 

매번 할 때 마다 가스냄새를 초기에 맡아햐 하는 괴로움도 있었고..

가스레인지를 교체해야 하나라는 생각도 들더군요.

 

처음에는 큰 놈에게만 불이 안들어 오더니만 최근에는 작은 놈도 불이 안들어 오네요..

그러다 우연히 가스렌지에 건전지를 교체하면 잘 될거라는 발에 깜짝 놀랐습니다.

 

"가스렌지 불을 켜는데 왠 건건지???"

처음으로 가스렌스 하단부(가림막, 덮개)를 들어 올려보니 안에 건전지가 정말 있었네요.. 

 

 

 

그런데, "건전지가 왜 필요하지??"라는 생각을 또 하게 되네요.

곰곰히 생각해보니 초기에 가스불을 켜기 위해서는 일종의 스파크가 필요한데, 아마도 이 건전지가 스파크(불꽃)를 내 주는 역할을 해 주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1.5v 건전지를 사다가 교체해 보았습니다.

 

들어서 올려보면 잘 들려지고 건전지 교체도 참 쉬웠습니다.

건전지를 교체해보고 가스렌지 불을 다시 켜 보니..

 

 

정말 잘 켜집니다. 반응 속도가 거의 5G 급이네요. 알았더라면 미리 바꿔 둘 걸 그랬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