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보험정보

자동차사고시 과실비율 알아보는 법~@!

by 재미재미잼 2021. 2. 8.

자동차사고가 나면 보험사에 연락을 하여 사고 접수를 한다. 그러면 사고담당자가 출동을 하여 현장검증을 통하여 과실비율을 정하게 되는데 가끔씩은 "이 과실비율이 합리적인가?"라는 의심이 들 때도 있다. 그렇다고 과실비율에 문제가 있다고 소명을 할 수도 없는 상황이 대부분이다. 

 

과실비율정보포털

이때 과실비율 분쟁해결을 위한 과실비율정보포털을 활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사이트에서 과실비율에 대한 이해와 과실상계의 절차 등을 참고할 수 있고 본인의 사고에 해당되는 과실비율을 직접 검색하여 알아볼 수도 있다.

 

과실비율 알아보기

괴실비율 인정기준이란  교통사고 발생 시 가해자와 피해자의 책임정도를 나타내는 과실비율에 대하여 법원의 판례, 법령, 분쟁조정사례 등을 참고로 만들어진 공식기준이다.  사고유형에 따라 차대차, 고속도로사고, 차대사람, 차대이륜차, 차대자전거 등 본인의 사고 유형에 따라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다. 

가장 큰 도움이 되는 건 사고유형을 세분화하였고, 이에 따른 동영상까지 제공해 주어서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참고영상

과실비율상담

만약 과실비율에 대하여 구체적인 상담을 받고 싶다면 과실비율인터넷상담 창구를 이용할 수도 있다. 이곳에서 본인인증받기 후 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활용해보길 바란다. 이 외에도 과실분쟁 상담사례를 통해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http://accident.knia.or.kr/qna

 

괴실비율정보포털 방문하기

https://accident.knia.or.kr/

 

국립교통재활병원

만약 교통사고로 큰 피해를 입고 재활치료가 필요하다면 국토부 지정의 교통사고 피해자를 위한 전문 재활병원을 알아볼 수 있다. 국립교통재활병원 사이트를 통하여 병원 진료에 대한 문의 및 위치 등을 알아보자.

http://www.ntrh.or.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