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생활정보

네이버웨일의 참 좋은 기능들

by 재미재미잼 2021. 3. 4.

보통 인터넷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주로사용하는 것은 우리에게 익숙한 인터넷익스플로러와 크롬 브라우저를 주로 사용할 것이다. 그런데, 네이버에서도 네이버웨일을 만들었는데 기존의 인터넷익스플러로보다 좋은 기능이 많아서 소개해보겠다.

 

인터넷익스플로러에서는 유트뷰를 사용할 경우 곧 중단된다는 안내문구가 나온다. 즉, 유트브를 기존의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사용하기에는 어려워 질 예정이다.  따라서 최근 크롬으로 많이 넘어오면서 구글에서 지원하는 유튜브시청도 가능할 수 있게 되었다.

 

 

크롬은 IE에 비해서 가볍고 편리한 기능이 많이 생기면서 현재는 크롬의 사용자비율이 50%를 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 외에도 애플사파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등의 인터넷브라우저가 있지만 상대적으로 이용자들은 크롬대비 많지 않은듯 하다.

 

그런데, 요즘은 크롬사용자들도 네이버웨일로 넘어오거나 크롬과 네이버웨일을 함께 사용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네이버웨일을 한국에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이유는 무엇보다 한국에서 만든 브라우저이다보니 우리나라의 정서를 잘 반영하여 만든 프로그램이라 생각된다.  특히, 네이버 메일, 네이버메모, 지식인, 블로그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무엇보다 네이버웨일이 최적화된 지원을 해준다는 장점이 있다. 즉, 호환성에 있어서 경쟁력이 있다.

 

 

 

웨일다운로드 방법

간단하다. 네이버웨일 검색해서 다운받으면 된다.  처음에는 기존 IE나 크롬에서 즐겨찾기 등록했던거를 가져올건지 물어보는데, 사용의 편의성을 위하여 가져오기를 선택해서 진행하면 되겠다.

주요특징

1.기존의 북마크를 가져올 수 있다. 따라서, IE나 크롬에서 즐겨찾기로 추가했던 주소들을 별도의 추가적인 작업없이 가져올수 있다. 

 

 

 

2.캡처기능

네이버웨일 우측상단에 카메라 모양과 비슷한 이미지를 클릭하면 쉽게 원하는 화면을 캡처할 수 있다.  이 때 캡처하고 싶은 영역을 기호에 따라 쉽게 캡처할 수 있도록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3.화면분할하기

캡처기능과 마찬가지로 우측상단의 캡처버튼 옆의 분할기능버튼(빨간색 네모)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한 화면에 페이지가 분할되면서 필요에 따라 2개의 화면을 함께 볼 수 있다.

 

4.우측의 다양한 기능활용

네이버웨일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는 내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나 자주가는 사이트의 버튼을 추가하여 나의 기호에 따라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우측의 그린닷버튼을 눌러  네이버블로그, 지식인, 메모 등 등 내가 원하는 형태의 기능을 추가하여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단의 점 3개의 추가버튼을 눌러 본인이 추가하고 싶은 기능을 기호에 따라 추가하여 활용하도록 하자. 최대 7개까지 바로가기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이는 내가 하나의 화면을 보다가 갑작히 네이버 메일을 보거나 카페나 블로그를 검색하거나 지식인을 활용하고 싶을 때 추가의 화면을 열 필요없이 우측의 바로가기 버튼을 활용하여 쉽게 찾아볼 수 있다.

 

 

 

5.퀵서치와 번역

 

만약, 내가 어떤 글이나 제품광고를 보다가 관심이 생겨 더 알아보고 싶다면 퀵서치를 활용해볼 수 있다.  제품이라면 그 제품에 대해서, 영화라면 그 영화에 대하여 퀵서치 기능을 통하여 빠르게 검색해 볼 수 있다. 아래의 글은 기초연금 관련하여 관심단어의 영역을 지정해 보았다.  지정하면 아래의 초록색 버튼이 생기는데 이 곳을 클릭하면 퀵서치와 번역버튼이 활성화 된다. 정보에 대하여 더 검색하고 싶다면 퀵서치를 활용하면 될 것이고, 한글을 외국어로, 외국어를 한국어로 번역하여 보고 싶다면 번역 버튼을 눌러서 빠르게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예시>

이 외에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의 앱과도 연동이 잘 되어 있어 활용하기 쉽다.

 

 

댓글